#5 미국 조지아 애팔래치아 트레일 섹션 하이킹- (Woody Gap - Jarrard Gap)

2022. 6. 2. 01:52애팔래치아 (Appalachian) 트레일 남단 240마일

* Gooch Gap to Woody Gap은 생략하기로 함. 2021년도에 걸은 구간 임.

오늘의 출발지, Woody Gap


Trail: Woody Gap to Jarrard Gap (Back & Forth)

Day # 3 (5월 13일) 오늘 총 걸은 거리
시작: 12:18PM     
끝 : 6:53PM  (6시간 35분)
편도 5.7마일, 왕복 11.4 마일 
(OUT & BACK)
총 누적 거리 (AT-241.5마일 중 편도 누적 거리) 남은 거리 (Farout앱 표기 기준)
26.2 마일  215.3 마일
출발지점 - 20.5 마일 Woody Gap
경유지점 Preacher's Rock
반환지점 - 26.2 마일 Jarrad Gap
 
찾아가는 길

Woody Gap (좌표: 34.677, -83.999)

아침에 서두른다고 하면서도, 어쩌다 보면, 한 낮이 다되어 트레일 헤드에 도착하고는 하는 게 요즘 습관이 되어버렸다. 길을 나서면서부터, 오늘도 더위에 고생을 하겠구나 싶어서 발걸음이 무거웠는데, 도착지에 가까워질수록 구름이 잔뜩 낀 하늘을 보고, 마음에 평온이 찾아왔다.

Woody Gap 가는 길은 구불 구불 꼬부라진 길을 따라서, 올라 올라 가야 나옴~ 아찔함~



Woody Gap 은 조지아 애팔래치아 트레일 중에서, day hiker들이 찾는 곳 중에 방문객 수로는 으뜸일 것이다.  60번 하이웨이를 사이에 두고 북동쪽으로는 Preacher's Rock으로 가는 방향이고, 남서쪽으로는 Gooch Gap으로 갈 수 있다. 금요일 정오에 도착해 보니, 양쪽 주차장에 차들이 가득하다. 피크닉 할 수 있는 테이블도 몇 개 있고, 재래식 화장실 (Vault toilets)이 구비되어 있다.

 

Preacher's Rock으로 가는 방향에 있는, Vault toilets (물 사용이 불가능한, 건축물 구조의 화장실)

 

GOOCH GAP가는 방향의 주차장에 주차를 하였는데, 하늘빛이 마음에 들었다.



오늘 나의 트레일 루트 (왕복)
Woody Gap -> Preacher's Rock -> Jarrard Gap

Preacher's Rock까지 1마일 정도 가야 하는데, 대부분의 구간이 완만하게 이어지다가 거의 마지막 0.1 마일 정도 남겨두고 급경사가 가파르게 이어진다. 짧고 굵은 느낌이다. 그리고는 완만하게 2마일 정도를 내려가고 다시 2마일 정도를 올라가면 Jarrard Gap을 만날 수 있다.


오늘 나와 함께한 풍경들

Preacher's Rock 을 0.1마일 정도 남겨두고, 험하고 가파른 길이 잠깐 이어진다.


Preacher's Rock


Preacher's Rock을 지나가면, 대부분 편안하고 완만한 길이 이어진다. 하늘이 점점 맑게 개었다.

싱그러운 기분을 주는 꽃나무 길~

 

Jarrard Gap에 도착하면 만나는 이정표

 

돌아오는 길에, Preacher's Rock에서 바라본 하늘이 맑고 예뻤다. 장시간 쌓인 열기를 식히기에 좋아서 한참 앉았다가 내려왔다.